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애드센스 핀 번호 기회 전부 소진, 핀번호 안 올 때.

by 컨테남 2021. 8. 24.
 
 

 

 

핀번호가 담긴 우편, 받자마자 반가움과 빡침이 공존하기 시작한다.

 

드디어, 애드센스 핀번호를 받았다.

오로지 우편으로만 핀번호를 보낸다는 것은 아주 징글 맞은 시스템이다.

 

A4 용지를 반정도 잘라서 붙여 넣은 것 같은 이  우편물을 난 2년동안을 기다렸다.

5번 정도의 핀번호 다시보내기 요청을 했지만, 결국 모든 기회는 소진 됐고 2년동안 받지도 못했다.

나처럼 모든 기회를 소진한 사람은 아주 극소수 일 것이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여러 커뮤니티에 '핀번호가 오질 않는다' 라는 내용이 생각보다 많다.

그럴때는 주소를 바꿔봐라, 난 회사에서 받았다, 영문 주소를 해라 등의 많은 답변들이 있다.

상관없다, 그냥 본인이 평소에 운이 좋지 못하다면 받지 못 할 수도 있다.

 

아니 지금 생각해봐도 답답한게,  메일을 보내면 서로가 좋을 것을, 대체 왜 우편으로 핀번호를 보내게 됐는가다.

게다가 기회는 3번 뿐이다라는 인자한 운영방식 때문에 밝은 미래를 꿈꾸며 시작한 블로거들은 똥줄을 탈 수 밖에 없는 것.

마지막 기회를 사용한 후, 몇개월이 지나도 오지 않는다면 포기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온다.

작은 쇼핑몰도 고객센타가 있는 법인데, 이 거대한 구글 애드센스의 고객센터는 단순 그냥 전자기기 살때 딸려 오는 설명서 같은 느낌이다.

 

자,  만약 당신이 애드센스 핀번호의 기회를 모두 소진 하고 몇 개월째 핀번호가 오지 않고 있다면

그냥 똥 밟았다고 생각해라, 그게 멘탈에 좋을 것이다.

 

핀번호의 기회를 소진한채 결국 받지 못한다면.

-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할 이유가 없고, 결국에는 장기간 묵혀두게 된다.

- 그 사이에 글쓰는 방법, 블로그 운영방법 등의 피를 토하며 배워둔 지식들은 우주너머로 잊혀진다.

- 핀번호를 기다리며 지난 수개월 동안 쌓인 수익금은 보기 좋은 데이터 쪼가리가 된다.

- 참 짜증나는 구글 운영방식에 스트레스가 쌓여 정신 혹은 건강 이상이 올 수있다.

 

그래도 , 이 모든 걸 이겨내고 반드시 핀번호를 받겠다면 당연히 방법은 있다.

 

애드센스 지원팀 같은 건 없다, 그건 AI 아니면 한국 포럼에 계신분들이다. 내 5번의 우편은 어디갔을까.

 

 

 

 

핀번호의 기회는 보통 3번으로 알려져있지만 ,   3~ 5번 까지도 가능하다.

이 모든 기회들을 소진하면 'PIN 다시보내기' 가 비활성화가 된다.

빛을 잃은 'PIN 다시보내기'는 과거로 돌아가지 않는 이상 활성화 시킬 방법이 없다.

 

비활성화 된 상태에서 'PIN 번호를 다시 받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면서 매우 엿같다.

 

바로 지금 사용하고 있는 애드센스 아이디를 포기하면 된다,

그 동안 쌓인 수익금은 어떻게 하나?,  라고 물으신다면 그냥 그 수익금은 코인이나 주식하다가 잃었다고 생각해라.

네버 못받는다.

 

그리고 구글 아이디를 하나 더 만들어서 애드센스에 가입해라.

당연히 전에 사용하던 애드센스 아이디에 연동 되어있는 블로그는 삭제 할 것,

그리고 새로 만든 아이디에 연동시키면 된다.  

 

전에 사용하던 애드센스에서 사이트창가서 지워주고, 티스토리 스킨편집가서 태그도 삭제 하면된다. 그리고 새로운 아이디에 연동

 

 

당하게도, 똑같은 절차를 밟게 된다. 

즉,   연동을 한다 --> 광고가 나오는지 확인 --> 수익금 10달러 달성 --> 핀번호 자동으로 발송

       --> 기다린다  --> 다시보내기 --> 기다린다 --> 다시보내기 

의 무한 루프가 형성이된다.

 

다행이 나는 자동발송 이후로 한달 정도 지나니 도착했다.

겪은게 있으니 똥줄타는건 당연한 것이지만, 받은게 어디인가 그래도 노력의 결과라고 좋게 생각하려고 매우 노력중이다.

 

아, 주의 할 점이 있다..  핀번호 입력할때 또 다시 기회를 주신다, 3번 틀리면 나가리다.

 

 

 

 

꽤 오랜시간을 기다리면서, 사실 핀번호 오면 해야지 라는 게으른 마인드로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았었다.

뭐 이제라도 받았으니, 신명나게 글이나 갈겨야 겠다.

 

근데 뭘 해야하지..?

댓글